EC가 간다

[미국/어학연수]University of South Florida(USF)

INTO, University of South Florida (USF) 작성자 신촌지사 심효림EC1. 학교 소개오늘 소개해드릴 학교는 바로 University of South Florida 입니다. USF라고 부르는데요, 바로 이 학교가 플로리다 탬파에 위치해 있습니다.

USF는 1956년 설립되어 현재는 약 4만 8000여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미국 동남부에서는 3번째로 학생 수가 많은 대학이기도 한데요, 90년대에 가장 많이 성장한 연구대학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학사, 석사, 박사과정을 포함하여 230여개의 학위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넓고 쾌적한 캠퍼스에는 새롭게 지은 연구실과 강의실 등이 계속 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근처에 하이테크 산업체들이 많아서 졸업 후 취업이 유리한 학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학교 건물 – Marshall Student Center]

 

2. 학교 외관

이 건물은 Marshall Student Center 인데요, 건물 앞에는 USF를 상징하는 황소가 있고, 학교를 상징하는 메인 건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물 안에는 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편의시설이 있는데요, 서점을 비롯해서 식당, 약국, 학생증 만드는 곳, 극장, 여러 상점 등등 학생들을 위한 시설들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3. 학교 시설

USF캠퍼스 맵인데요, 정말 학교가 크죠? 너무 커서 학생들은 교내에서 자전거를 많이 이용하고, 교내셔틀 버스가 무료로 운행이 되고 있습니다.

 

 

 

 

 

자, 이 버스가 바로 교내 무료 셔틀버스 입니다. 이렇게 주요 건물 앞에 초록색 정류장이 있고요,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하면 정류장마다 버스가 언제 오는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

 

 

 

 

 

4. 도서관

다음은 도서관 건물입니다.

도서관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는데요, 캠퍼스 전체에 스타벅스가 4개가 있다고 하네요~^^

열람실과 그룹 스터디를 할 수 있는 공간, 컴퓨터 랩실이 있고요, 1층에는 Job관련 정보를 주는 Job Shop이 있습니다.

 

 

 

 

 

5. 레크레이션 센터

다음 건물은 레크레이션 센터입니다. 이 곳은 학생들이 운동할 수 있는 운동시설, 수영장, 농구코트 등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웬만한 한국 피트니스 센터보다 좋은 시설에 정말 놀랐어요~^^

 

 

6.  INTO센터

다음은 USF, INTO센터 입니다.

USF, INTO는 General English, Academic English 는 물론 Undergraduate Pathway, Graduate Pathway까지의 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INTO 메인빌딩은 캠퍼스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서관, 식당 등 이동하기 편리하네요~

 

 

 

 

2층에 리셉션 공간입니다. 이 곳에서 학생들인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라운지에서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요~

 

 

 

7. Tutoring Center

건물 1층에 있는 Tutoring Center 모습입니다. 미리 스케줄을 보고 신청만 하면 전 과목에 대해서 내가 부족한 부분은 1대1로 Tutoring 을 받을 수 있어서 학생들이 아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실로 이어지는 복도와 교실 사진 입니다.

 

 

 

 

 

8. 액티비티

대학부설이라고 액티비티가 없다면 오산! 매일 다양한 액티비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