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교육업계 ‘스터디그룹’ 모임 지원 활발

교육업계 ‘스터디그룹’ 모임 지원 활발

팀 단위 토론, 프리젠테이션 문화에 익숙한 대학생, 직장인 중심으로 ‘스터디그룹’ 공부 문화 발달

어학업계, 그룹핑(Grouping), 강사 배치, 스터디룸 지원, 이벤트 등 다양한 수강생 지원 프로그램 운영

유학전문기업, 금융권도 무료 세미나룸, 스터디룸 지원 등으로 모임 지원에 적극 나서

 

특정 시험이나 목표를 두고 여러 명이 모임을 만들어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모임을 흔히 ‘스터디그룹’이라 한다. 대학교에서 팀 단위로 과제를 수행하거나 특정 주제로 논의 및 발표하는 토론, 프리젠테이션 문화에 익숙한 대학생,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스터디그룹’은 하나의 자연스러운 공부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처럼 그룹 형태로 공부하는 문화가 발달하면서 모임을 갖는 학생, 직장인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 혜택을 제공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터디 모임이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교육기업 같은 경우에는 저마다 다양한 수강생 스터디그룹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룹 형성, 전담 강사 배치, 학습 공간 제공 등으로 다양한 서비스 지원에 나서고 있다. 또한 유학기업이나 금융기업도 스터디룸, 세미나룸을 마련해 무료로 대관해주는 등 적극적이다.

 

정철어학원 종로캠퍼스(www.jccampus.com)는 수강생들끼리의 정보교류와 영어학습 목표달성을 위한 스터디그룹이 활성화되어 있다. 동일한 영어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수강생이4명~8명 인원을 구성해 스터디그룹을 신청하면, 학원 측은 각 그룹에 담임 강사와 무료 스터디룸을 배치해주고, 소정의 운영비도 함께 지원해준다. 각 스터디그룹의 담당 강사는 수강생들에게 일대일 학습 컨설팅을 지원해주고, 그룹 내 공부 분위기를 조성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하며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시켜준다. 현재 영어회화, 토익, 오픽 등 다양한 주제의 스터디그룹들이 활발히 운영 중이며, 구성원끼리 주제를 정해 스피치, 프리토킹, 프레젠테이션, 토론, 문제풀이 등 다양한 방법들로 학습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철어학원 강남캠퍼스도 오후시간 대에 수업이 없는 강의실을 자습실 겸 스터디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강생들에게 지원해주고 있다.

 

해커스어학원(www.hackers.ac)은 철저한 스터디그룹 관리로 유명하다. 스터디그룹 활성화를 위해 종합반 전용 스터디셀을 포함해 다양한 크기의 많은 스터디룸을 구비해 수강생들이 편리하게 스터디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스터디룸은 최대6명까지 수용 가능한 소형 크기에서부터10명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룸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강남캠퍼스에는 총92개의 전용 스터디룸이 완비돼 있다. 특히 수요가 많은 방학기간에는 외부 스터디룸을 임대 운영해 하루 평균8000~1만명까지 스터디룸 이용이 가능하다.

 

파고다어학원(www.pagoda21.com)은 체계적인 수강생 스터디그룹 활동 지원을 위해‘파고다 그룹 스터디(PGS)’란 이름의 서비스를 시스템화해, 스터디그룹 모집 및 운영 등에 관한 모든 사항을 온라인 상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모든 스터디그룹 참석자에게는 스터디 전담 강사와 강의실, 학원 내 스터디 공간을 배정해주며, 출첵/활동 코너와 후기 코너를 마련해 다른 스터디그룹에서는 어떠한 노하우로 모임을 갖고 있는지 확인, 비교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월1회 간식데이를 지정해 간식을 제공하고, 우수 스터디그룹팀에 선정된 최우수 및 우수팀에게는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등 여러 학습 동기 유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YBM어학원(www.ybmedu.com)에서는 수강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세미나 룸, 멀티미디어 시설 등을 확충하고 공개강의나 학원 전체 무선인터넷 존을 마련했다. 또 매월 우수 스터디그룹을 선정해 수강생들이 홈페이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도 제공하고 있다.

 

디자인 미술 유학 전문edm아트유학(www.edm-art.com)은 최근 사무실 규모를3배 이상 확장 이전하면서 홍대 인근 지역 학생 및 직장인, 예술가들을 위해 최대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터디룸을 별도로 마련했다. 각 스터디룸에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등의 첨단 멀티기기가 구비돼 있으며, 영어시험이나 공모전, 취업, 이직, 세미나, 프로젝트 준비 등을 목적으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2호선 홍대입구역9번 출구 전방100m 이내의 스타벅스 홍대점 건물4층에 위치해있으며, 사용1주일 전에 미리edm아트유학 앞으로 전화(02-337-5090)해 일정 확인을 한 후 예약하면 된다. 공휴일을 제외한 평일 오전10시에서 오후6시까지 사용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대학생 전용 신개념 은행점포'樂star Zone'을 전국 대학가 주변에 개점하고 각종 스터디모임, 취업 준비, 팀 프로젝트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세미나룸을 무료 지원하고 있다. 락스타 체크카드 소지 고객에 한해1회 최대3시간까지 사전 예약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현재 락스타 존은 서울12개점, 수도권6개점, 충청권9개점, 영남권10개점, 호남권5개점 등 총42개점이 숙명여대, 이화여대, 연세대, 중앙대, 홍익대 인근에서 개점해 있다.

 

IT 전문 교육기관 아카데미 티모(Academy Timo)도IT 관련자들의 전문지식 모임을 활성화 하고, 소모임, 그룹스터디, 커뮤니티 활동 지원을 위해 스터디룸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1일1회3시간 이내로 평일 오전10시부터 오후10시, 일요일 및 공휴일을 제외한 주말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홈페이지(www.academytimo.com)에서 예약현황을 확인 한 후 원하는 일자와 시간을 선택해 희망 이용일2주 전부터3일전까지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edm유학센터의 서동성 대표는“공인영어인증시험이나 하반기 공채, 공모전을 준비하는 대학생부터 주말 직장인 공부 모임까지 다양한 스터디 모임이 형성돼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며 “하지만 여러 명이 동시에 공부할만한 마땅한 장소를 찾지 못하거나 있어도 다소 부담스러운 비용이 드는 경우, 모임을 꾸준히 관리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여러 기업들이 발벗고 대학생들의 스터디룸 지원에 적극 나서는 사례가 많다”고 말했다.

 

정철어학원교육기업들학원스터디그룹지원총력  서울경제 사회 27면2단2011.08.03

어학원 등 교육기업들이 수강생 유치를 위해 경쟁적으로 스터디그룹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스터디그룹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그룹 형성, 전담 강사 배치, 학습 공간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중략) 디자인 미술 유학 전문edm아트유학은 최근 사무실 규모를3배 이상 확장 이전하면서 홍대 인근 지역 학생 및 직장인, 예술가들을 위해 최대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터디룸을 별도로 마련했다. 각 스터디룸에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등의 첨단 멀티기기를 구비했으며 영어시험이나 공모전ㆍ취업ㆍ이직ㆍ세미나ㆍ프로젝트 준비 등을 목적으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관할 수 있도록 했다.

 

사교육업체들사회공헌이색진화   파이낸셜뉴스 대학/교육산업21면 2011.08.08(월)

사교육 업계의 사회공헌활동이 본업인 교육 아이템과 접목돼 이색적으로 진화하고 있다. 7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공짜 인터넷강의(인강) 사이트 오픈, 무료 스터디룸 제공, 수험생 합격수기 이벤트, 수강료 파격 할인 등 각종 이색 공익사업을 진행하는 사교육 업체들이 늘고 있다. (중략) 디자인 미술 유학 전문edm아트유학은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등 첨단 멀티기기가 구비된 스터디룸을 영어시험이나 공모전, 취업, 이직, 세미나, 프로젝트 준비 등을 목적으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에게 무료로 대관 중이다.

 

교육업계‘스터디그룹’모임지원활발  조선일보2011.08.03

디자인 미술 유학 전문 edm아트유학(www.edm-art.com)은 최근 사무실 규모를 3배 이상 확장 이전하면서 홍대 인근 지역 학생 및 직장인, 예술가들을 위해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터디룸을 별도로 마련했다. 각 스터디룸에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등의 첨단 멀티기기가 구비돼 있으며, 영어시험이나 공모전, 취업, 이직, 세미나, 프로젝트 준비 등을 목적으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

 

교육업계‘스터디그룹’모임지원활발  아크로팬 2011.08.03

디자인 미술 유학 전문 edm아트유학(www.edm-art.com)은 최근 사무실 규모를 3배 이상 확장 이전하면서 홍대 인근 지역 학생 및 직장인, 예술가들을 위해 최대 20명까지 수용 가능한 스터디룸을 별도로 마련했다. 각 스터디룸에는 노트북과 빔프로젝터 등의 첨단 멀티기기가 구비돼 있으며, 영어시험이나 공모전, 취업, 이직, 세미나, 프로젝트 준비 등을 목적으로 공간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대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