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5월의 독서모임 [GRIT]

안녕하세요 edm런던지사 입니다^^

5월의 도서로 선정된 GRIT! 어떤 내용이 담겨있을까 궁금해지는 제목인데요~

회복탄력성의 저자인 김주환 교수님의 신작으로 주목받은 이 책은

온갖 어려움과 역경에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끝까지 노력하는 능력인 “그릿”과

이 “그릿”을 통해 잠재력을 100% 키우는 공부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도서 탐구에 앞서 이 “그릿(GRIT)” 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릿의 사전적 의미는 투지, 기개, 모래, 아주 작은 돌, ‘이를 악물다’ 등 인데요~

이 책의 저자인 김주환 교수님은 이 그릿의 의미에 대한 질문에 아래와 같이 답변하셨답니다!

“그릿은 한마디로 ‘끝까지 노력할 수 있는 힘’입니다.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Growth Mindset)을 바탕으로,

온갖 역경과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Resilience),

자발적인 열정으로(Intrinsic Motivation),

자신이 세운 목표를 향해서 끈기 있게 노력하는(Tenacity) 능력입니다.

그릿을 이루는 요소들의 앞글자를 따면 다시 그릿(G.R.I.T)이 되지요. “

 

 

ed:m 독서모임이란,

매달 사내에서 정한 필독서를 읽고 함께 주제별 토의를 하는 모임입니다.

독서와 토론에서 배운점을 공유하고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5월의 독서모임은 제가 진행을 맡았는데요~

다함께 책 내용을 공유하기 위해 발표자료를 만들면서

처음에 지나쳤던 내용들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책의 한구절 한구절을 곱씹어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습니다^^

방금 내린 커피와 달달한 케이크를 먹으며 책에 대한 느낌과 각자의 의견을 공유해보았습니다.

혼자 책을 읽을 때보다 독서모임을 함께 할 때에 깨닫는 부분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5월은 가정의 달이니 만큼.. 런던팀 모두 서로가 서로에게 무한한 사랑과 신뢰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해보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