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2016년 6월)

200

책소개

12개 인간의 감정에 대한 통찰!
질투 , 배신 , 변덕 , 배은망덕 , 이기심 , 이중성 , 속물근성 , 허영심
인정받고 싶은 마음 , 무례함 , 비판 , 폭력성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이 없다면
인간의 마음을 읽을 수도 없고
인간의 마음을 얻을 수도 없습니다.

질문을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은 삶의 여정 속에서 그 질문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400만 베스트셀러 『연탄길』의 이철환 작가는 신작『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를 통해 이 시대 독자들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궁극의 질문을 던졌다. 그리고 동서양의 고전 작품과 더불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삶의 여정 속에서 아주 겸손하게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는 2012년 출간된 베스트셀러 『위로』의 후속작으로, 이철환 작가의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과 인간적인 이해에 이르기까지의 깨달음을 깊은 사유가 담긴 그림과 함께 실었다. 왜 많은 독자들이 이철환 작가를 신뢰하는지, 그에게 따뜻한 찬사를 보낼 수밖에 없는지 그 이유를 깨닫기에 부족함이 없는,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이 글과 그림으로 전해진다.

‘질투’와 ‘배신’ ‘변덕’ ‘배은망덕’ ‘이기심’ ‘이중성’ ‘속물근성’ ‘허영심’ ‘인정받고 싶은 마음’ ‘무례함’ ‘비판’ ‘폭력성’ 12개의 감정을 깊이 있게 통찰했다. 분별력을 가지려면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을 깔보지 않아야 한다. 인간의 내면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면서 사람의 마음을 바라보고 해석해야 인간의 마음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독자들은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결국 사랑하게 되는 키워드를 책에서 찾을 수 있다.

내가 상대의 손을 잡는다고 해서 소통이 시작되는 것이 아니고, 내가 내민 손을 상대가 잡았을 때 비로소 소통이 시작된다. 상대방이 진짜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내야 하는 것이다. 사람의 마음을 제대로 읽을 수 있을 때 우리는 비로소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인간의 마음을 읽는다는 것은 인간의 내면을 이해한다는 것이고, 이 책을 통해 인간의 본성과 감정을 깔보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해석하면서 사람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랑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저자소개

이철환 :
소설과 동화를 쓰는 작가이다. TV와 라디오방송, 기업체, 공공기관, 학교 등에서 1500회 이상 강연을 했고, 풀무야학에서 오랫동안 학생들을 가르치기도 했다. 작품집으로는 430만 명의 독자들이 읽은 『연탄길』(전3권) 『행복한 고물상』『눈물은 힘이 세다』『따뜻한 콜라』『아름다운 꼴찌』『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자장면』과 작가가 직접 그린 200여 점의 그림이 담겨 있는 어른들을 위한 동화 『위로』 등 총 22권이 있다. 그의 작품들은 한국을 넘어 아시아에서도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탄길』은 뮤지컬로 만들어져 제4회 ‘더 뮤지컬어워즈’에서 ‘소극장창작뮤지컬상’을 수상했으며, 동화 『따뜻한 콜라』가 중국의 권위 있는 문학상인 ‘빙심(氷心)아동문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작가의 작품 중 총 10편의 글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교과서에 실렸고, 뮤지컬 연탄길 대본은 고등학교 ‘문학’ 교과서에 실리기도 했다. KBS 1TV [아침마당 목요특강],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여러 방송에서 강연했고, ‘2014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홍보대사로도 활동했으며, 2000년부터 책 수익금으로 운영해 온 ‘연탄길 나눔터 기금’을 통해, 낮고 그늘진 곳에 있는 이들을 후원하고 있다.

 

목차

삶의 모순 앞에서
인간은 지혜롭고 이성적인가? 또한 인간은 합리적이고 상식적인가?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어떻게 하면 사랑하는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나요?
내 삶의 열쇠를 쥐고 있는 것은 나인가, 당신인가?
인간은 누구나 막다른 골목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행복을 결정하는 것은 무엇인가
관계의 소중함
분별력을 결정하는 두 가지 요소
우리가 원하는 답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과 정반대쪽에 있을지도 모른다
깊이 생각하려면 ‘생각의 도구’가 필요하다
생각의 도구 1
생각의 도구 2
생각의 도구 3
생각의 도구 4
고전(古典(덧말:고전))이 된 것들의 공통점은 무엇인가
인간의 단점만 볼 것인가, 아니면 장점까지 볼 것인가
물질은 인간의 본성과 인간의 감정을 제멋대로 왜곡시킨다

‘인간의 감정’과 ‘인간의 본성’에 대하여

식탐 혹은 밥그릇싸움
질투
배신과 변덕
배은망덕
이기심
이중성
속물근성
허영심
인정받고 싶은 마음
무례함
비판
폭력성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인간의 영토를 넓힐 수 있는 건 ‘사랑’이다
별도 따줄 수 있었다
강력한 펀치는 발끝에서 시작된다
어떻게 사람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