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9월 독서모임

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 강남지사 입니다.

35도의 폭염이 언제 였냐는듯이 이제는 완연한 가을로 접어 들었습니다. 

이런 환절기 일수록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겠죠!!!

오늘은 9월의  강남지사 독서모임 현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d:m 유학센터 독서모임이란?

 

매달 사내에서 정한 필독서를 읽고 책의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토의를 진행하며 개인 및 조직적으로 어떤 점을 적용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책을 통해 배우고, 실천하는 것을 통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ed:mer가 되기 위한 과정이며, 건강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아주 큰 의미가 있는 시간입니다.

 

9월의 필독서  『보이게 일하라』

왜 일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어떻게 하는지, 누가 무슨 성과를 냈는지
보이게 일하라! 사람이 크고 결과가 달라진다!

이 책은 6단계에 걸쳐 ‘보이게 일하는 법’을 소개한다. 왜 일하는지, 어디로 가는지, 누가 무슨 일을 어떻게 하는지, 누가 무슨 성과를 냈는지 ‘보이게 일하는 법’을 다양한 혁신 사례와 함께 구체적으로 알려준다. 구글, 유니클로, 도요타 등을 비롯해 바스프, GE, 다이슨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혁신 사례 속에서 조직과 팀, 개인이 시도해볼 수 있는 실천적인 지침도 담았다. 특히 개개인이 스스로 해봐야 할 자기평가 항목들은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다.

조직의 비전, 목표, 프로세스, 공유와 협업, 평가와 보상 등 모든 것을 투명하게 공유하면 협력은 자연스럽게 따라오고 조직과 개인은 함께 성장한다. 보이게 일하라! 가장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것만 실현되어도 조직은 지속적인 성공과 다음 단계로의 도약이 반드시 보장된다. 이 책은 리더나 관리자에게는 정체와 불통에 빠진 조직을 구해낼 획기적인 방책을, 개인에게는 미래 생존과 핵심인재로의 성장을 위한 중요한 힌트를 줄 것이다.

강남지사 독서모임 현장을 소개합니다!

금주의 발제자는 강남지사 양털같은 마음의 소유자 한지혜 대리님 입니다.

 

목표를 크게 생각하고 공유하는 멋진 강남지사의 독서모임 현장이었습니다.

행복한 9월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