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워라밸 with ed:m, 가족친화제도 모범기업 선정! (아주 칭찬해~)

워라밸 with ed:m ♡

가족친화제도 모범기업 선정! 아주 칭찬해~~(짝짝짝!)

※ 워라밸 : Work and Life Balance, 일과 삶의 균형

#일하기좋은기업  #모범기업 #일과삶의균형 #edm만의문화

 

edm이 여성가족부 장관 인증 가족친화제도 모범기업에 선정되었습니다! 워후~!

 

※ 가족친화인증제도란?

일과 가정의 양립, 즉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지원을 위하여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에 대하여

까다롭고 꼼꼼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즉, edm은 워라밸이 잘 지켜지는 일하기 좋은 기업이라는 의미입니다.

edm은 개인의 성장, 일과 가정의 양립, 조직간의 화합을 위한 edm만의 특별한 복지와 문화가 참 많은데요,

그럼 어떤 복지제도가, 어떤 기업문화가 edm을 더욱 특별하게 만드는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너무너무 x10000 많아서, 딱 edm스럽다! 싶은 대표적인 것만 소개해드릴게요~ 더 궁금하다면? edm으로 오세요~ )

 

 

 


 

※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을 위한 edm만의 특별한 ‘복지’

1. 리프레쉬 휴가 & 팀장 플레이샵 

 

 

 

 

 

 

 

 

 

2017년 4월에는 3박 4일 일정으로 팀장 플레이샵을 다녀왔는데요, 무려… 괌!! 날씨도 좋고 맛있는 곳도 너무 많은 괌에서 모두들 힐링하고 왔다고 합니다.

또한 장기근속자에게는 리프레쉬 휴가(심지어 유급휴가!!)가 지급되고 있는데요,

E모 팀장님은 리프레쉬 휴가 동안 가족과 함께 스위스, 크로아티아, 프랑스, 러시아를 다녀왔다고 합니다~

리프레쉬 휴가는 edm을 오래다녀야만 하는 이유 중 하나가 되겠죠?

 

2. 다양한 복지 쿠폰(Play Coupon)

 

 

 

 

 

 

 

 

 

 

매년 직원들에게 Play Coupon이라는 이름의 다양한 복지 쿠폰이 제공됩니다.

생일날 조기 퇴근할 수 있는 ‘해피 벌쓰데이’,  매년 상/하반기 2만원 씩 원하는 책을 구매할 수 있는 ‘취향저격 북쇼핑’,

부모님의 생신 케이크를 구매 할 수 있는 ‘마마파파 알럽유’,  4시 조기 퇴근할 수 있는 ‘언플러그드 데이’ 쿠폰 등 센스있는 명칭과 함께 다양한 복지를 누릴 수 있어요.

 

3. 임신·출산 관련 복지 및 워킹맘·파파를 위한 복지제도

출산 휴가는 기본! 한 자녀당 1년 동안의 육아 휴직도 당연히 지원됩니다.

출산한 직원에게는 아이 용품 등 필요한 출산 선물을 별도로 지급을 하고 임신한 직원들은 단축근로를 신청할 수 있으며,

태아검진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는 시간도 따로 신청할 수 있다는 사실!

이 외에도 워킹맘·파파에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해 가정에도 충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요.

또한 매년 5월이면 KIDS DAY를 정해 자녀를 포함한 가족을 초청해 특별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가 어떤 환경에서 어떠한 사람들과 어떤 일을 하는지 내 사랑하는 가족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요.

(+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됩니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해요)

 

 

 


 

※ 성장과 화합을 위한 edm만의 특별한 ‘문화’

1. 독서모임

 

 

 

 

 

 

 

 

 

 

 

 

 

 

독서모임은 edm의 가장 대표적인 문화입니다. 또한 직원들의 호응과 참여가 가장 높은 문화이기도 하구요~

독서모임은 6년째 매월 1권의 책을 선정해서 모든 직원들에게 나누어주고, 한 달에 두세번씩 근무시간 중에 진행하고 있습니다.

직원들이 그룹을 짜서 읽은 책의 내용을 리뷰하고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과정에서 공감하기도 하고, 또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시간입니다.

같은 책을 읽는 것을 통해 조직의 언어가 통일되고 추구하는 지향점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기도 하며,

edm만의 문화를 계속해서 만들어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책의 종류 또한 자기계발서, 경제/경영서 등 다양한 분야로 선정해서 다방면으로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습니다.

 

2. 티스토리 (팀 모임)

edm의 티스토리는 아주 특별한 팀 모임문화입니다. 매달 월2회씩 팀모임비를 지원하는데 단순히 먹고 마시는 그런 뻔한 회식이 아니에요~

팀원들간의 친목 도모와 다양한 활동 체험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티스토리는, 각 팀마다 팀원들이 원하고 함께하고 싶은 특색있는 활동으로 이루어집니다.

심리카페에서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서로의 성향을 더 잘 이해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고,

스트레스를 풀면서 단합을 도모하기 위해 방탈출 게임을 즐기거나 VR카페를 방문한 팀도 있었어요.

덕분에 직원들은 매달 티스토리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습니다~

 

3. 명사 초청 & 강연 진행

 

 

 

 

 

 

 

 

 

 

 

edm은 각 분야에서 다양한 명사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를 갖습니다.

최근에는 17년 6월 우아한 형제들(배달의 민족) 김봉진 대표님이 기업 브랜딩과 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 만들기에 대해 강의를 해주셨어요.

그리고 17년 12월에도 edm독서모임의 선정도서였던 「말이 통해야 일이 통한다」의 저자 박재연 선생님을 초빙하여

책의 내용과 회사의 소통 및 공감에 대해 강연을 들을 예정입니다.

각 분야의 훌륭한 분들의 이야기를 edm에서는 언제든지 들을 수 있다는 점, 정말 훌륭하지 않나요?

 

4. edm송년회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것은 edm의 송년회입니다. 아주 멋진 장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고급스럽고 우~아하게 진행됩니다. (edm스럽게~)

매년 연말에는 수트와 드레스로 한껏 뽐내고 전 직원이 모여서 송년회를 가지는데요,

전국의 지사에 있는 직원들까지 모두 모여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화합을 도모하는 자리입니다.

송년회의 메인 행사는 edm Awards입니다. 이 시상식을 통해 신인상, 열정상, 팀워크상, 도전상, MPV까지 선별하고,

전 직원이 매년 누가 상을 받을지 기대하며 기다리는 순서입니다.

 

 

 


지금까지 edm의 특별한 복지와 문화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떤가요? 우리 edm. 좀 많이 멋진 것 같지 않나요? (뿌듯 뿌듯!)

edm직원들이 나날이 배우고 성장하며 좋은 성과를 내는 것은 이런 좋은 기업 문화가 뒷받침되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도 더 발전하는 edm이 될 수 있도록 좋은 문화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

ps. 더 좋은 소식을 들고 또 찾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