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개최사 및 참가 대학교와 담당자 방한 여부 등 사전에 확인해야

 

영어의 본고장 영국은 영어교육에서 오랫동안 세계 교육의 모델이 되어 왔다. 우리나라에서는 연간 약 2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청운의 꿈을 안고 영국으로 떠나고 있다. 영국유학이 인기를 끌면서 관련 박람회도 늘어나는 추세다.

 

제4회 영국유학박람회를 개최한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영국은 전통 영어 사용과 명문 학교, 타 국가에 비해 낮은 한국인 비율 등의 이유로 유학 국가로 갈수록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에 따라 관련 박람회가 많이 열리는데 참여 학교와 담당자 참석 여부와 개최 기관이 믿을만한 곳인지를 먼저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켄교육컨설팅의 도움을 받아 영국유학박람회 활용법 및 선택 시 주의해야 할 점을 살펴본다.

 

매년 가을이면 각 국가, 기관 별로 유학박람회가 집중적으로 열리는 시기다. 영국유학 정보가 아예 없거나 인터넷 정보만으로는 부족하다면 직접 영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해보는 것이 좋다. 영국유학박람회는 영국 교육 정보가 집결된 백과사전이라고 봐도 좋을 만큼 발 품을 팔지 않아도 한 곳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영국유학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본인의 유학 목적이나 희망하는 과정, 예산, 기간에 맞춰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 받을 수 있고, 내한한 영국 학교 교수 및 관계자에게 직접 궁금한 사항을 상세히 물어보고 각종 세미나에 참석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학교에 따라 지원서류를 지참하면 현장 입학심사회를 통해 합격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이밖에 박람회 기간에만 진행되는 특별 이벤트나 프로모션에 참가하면 평소보다 합리적인 금액에 유학 수속이 가능하고 종종 무료 항공권, 어학연수 경품에 당첨되는 행운도 누릴 수 있다.

 

박람회를 선택할 때는 신규 박람회보다는 정기적으로 박람회를 진행하는 업체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박람회 주최사에 대한 기본 정보를 찾아보는 것도 방법이다. 대부분 박람회는 영국유학원에서 개최하는 경우가 많은데, 개최사가 주한 영국문화원 홈페이지의 ‘영국 전문 유학원’ 리스트에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주한 영국문화원은 자체적으로 영국전문유학원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이를 이수한 업체에게 ‘영국전문 유학원’ 타이틀을 수여하고 있다. 비윤리적이거나 불법적인 상행위를 행할 경우 교육과정 이수 자격을 박탈하거나 리스트에서 삭제하므로 어느 정도 신뢰할 수 있는 영국 전문 유학원을 찾을 수 있다.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조선일보 2013.10.18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CNB저널 2013.10.18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아크로팬 2013.10.18

 

영국유학 준비 어떻게…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교육산업신문 2013.10.18

 

영국 유학박람회 200% 활용법 에듀뉴스 2013.10.18

 

 

 

한편 박람회에 영국 명문 대학교가 참가한다고 해놓고 정작 담당자는 박람회에 오지 않는 경우도 있다. 따라서 박람회에 본교 담당자가 직접 참석하는지 꼼꼼히 알아보는 것도 좋다. 특히 입학심사회를 진행할 경우 본교에서 직접 교수가 방한해 심사를 진행하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박람회에 참석하는 대학교 및 어학원 등 교육기관들이 검증된 업체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