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하나스쿨오브아트, 런던예술대학교 한국 인증 파운데이션 과정 5월 수강생 모집

런던예술대학교 인증 파운데이션 공식 교육기관

│내외경제TV=김혜인 기자│영국 런던예술대학교의 한국 인증 파운데이션 공식 교육기관인 ‘하나스쿨오브아트'(대표 서동성)가 2025년 5월 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최근 영국 미대 유학에 필수 과정인 영국 ‘아트 파운데이션’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 현지가 아닌 국내에서 진행 가능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할 수 영국 현지 런던예술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과 동일한 과정 수료증을 수여받을 수 있고, 편의성, 비용 절감 등 다양한 장점이 있다.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을 이수한 수험생들의 영국 아트 명문대 진학률을 통해 과정의 우수성이 검증됐다.

‘하나스쿨오브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은 2024년 QS 선정 예술 및 디자인 분야 세계 2위 대학인 런던예술대학교의 인증을 받은 국내 단독 파운데이션 교육기관이다.

영국 현지 런던예술대학교 파운데이션 과정과 동일한 수업을 구현했으며, 한국인과 영국잉ㄴ 교수진이 한국어와 영어 병행 수업을 진행한다.

영국 명문대 출신 교수진의 1:1 튜터링을 통해 성공적인 명문대 학부 진학을 위한 자기 주도적 영국 교육 방식을 국내에서 미리 경험하고, 필요한 스킬과 기본기를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동등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영국 현지 아트·디자인 파운데이션 입학 시에는 IELTS 5.0 또는 6.0 이상의 영어 점수가 필요하지만, 하나스쿨 과정은 영어 점수 없이 입학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또한 파운데이션 기간 동안 아카데믹 영어와 아트·디자인 스킬을 익혀 안정적으로 진학을 준비할 수 있다.

과정은 총 3학기 36주간 수업을 진행하며, 오는 5월 파운데이션 과정에 입학할 시 2026년 2월에 졸업하게 되며, 2026년 9월에 영국 대학교 진학이 가능하다.

하나스쿨오브아트 관계자는 “런던예술대학교 인증 국내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세계적으로 높이 평가받는 ‘센트럴 세인트 마틴’, ‘런던 컬리지 오브 패션’, ‘런던 컬리지 오브 커뮤니케이션’, ‘윔블던 컬리지 오브 아츠’ 등 런던예술대학교 소속 6개 대학뿐만 아니라, ‘골드스미스’, ‘슬레이드 스쿨 오브 파인아트’, ‘웨스트민스터 대학’ 등 영국 전역의 다양한 명문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국내 ‘하나스쿨오브아트 파운데이션’ 과정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학비와 영어 성적 면제 혜택을 받으며 영국 명문 아트 대학에 진학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출처=내외경제TV (김혜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