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온워드
(2013년 11월)

온워드

책소개

2007년. 스타벅스에는 위기가 찾아왔다. 매출 및 영업 이익, 인지도 면에서 하락세를 타고 있던 스타벅스를 살려낸건 다름아닌 창립자인 하워드 슐츠였다. 2008년 8년 만에 전격적인 CEO 복귀를 선택한 그는 경영진의 반대, 월스트리트와 언론의 비난 속에서 그는 전 매장을 닫고 바리스타들에게 재교육을 실시하고 경영 방침을 전격적으로 바꾸면서 기업의 핵심 가치에 기초한 ‘혁신 어젠다’를 착실하게 실천했고, 결국은 개혁 2년 만에 사상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였다.

온워드Onward.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하워드 슐츠가 던지는 강력한 혁신 메시지다. ‘전진, 앞으로!’라는 의미의 이 단어는 그가 스타벅스에서 편지를 쓸 때나 연설을 할 때 즐겨 쓰는 말이다. 이 말 속에는 안정적인 현실보다 불확실한 미래를 과감히 선택하는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는 응원과 박수가 담겨 있다.

기업의 리더들에게 뼈를 깎는 혁신의 과정과 그 달콤한 결과를 생생하게 전달하고, 일반 독자들에게는 세계적인 기업이 역경을 딛고 다시 우뚝 서기까지의 극적인 성공 스토리를 감동적으로 선사하는 이 책은 얼음처럼 냉정한 판단과 과감한 혁신을 감행하면서도 인간적인 고뇌와 감성적인 애정을 잃지 않는 CEO 하워드 슐츠의 진면목을 보게 한다.


저자소개

Howard Schultz

스타벅스의 회장 겸 CEO. 뉴욕 출신으로 1982년 시애틀에서 스타벅스의 마케팅 책임자로 일하기 시작했다. 후에 스타벅스를 인수하여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지역사회 공헌을 기업의 주요 가치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와 같은 그의 노력은 대외적으로도 널리 인정받아 역경을 극복하고 훌륭한 자질을 갖춘 리더에게 주는 호레이셔 앨저 상Horatio Alger Award, 노트르담대학교의 멘도자 경영대학에서 수여하는 시어도어 M. 헤스버그 기업윤리 상Rev. Theodore M. Hesburgh Award for Business Ethics, 컬럼비아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보트위닉 기업윤리 상Botwinick Prize in Business Ethics, UCLA 앤더슨 경영대학원에서 수여하는 존 우든 글로벌 리더십 상John Wooden Global Leadership Award 등 많은 상을 받았다. 그는 ‘타임’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속한다. 아내 셰리와 두 자녀와 함께 시애틀에 거주하고 있다.


목차

시작하는 글

Part 1사랑
Chapter 1진실의 음료
Chapter 2러브 스토리
Chapter 3드러나기 시작하는 문제들
Chapter 4비밀은 없다
Chapter 5마법
Chapter 6헌신
Chapter 7믿음

Part 2자신감
Chapter 8축적된 신뢰
Chapter 9새로운 관점
Chapter 10승리를 위한 플레이
Chapter 11핵심을 끌어올리다
Chapter 12진흙에 손을 넣다
Chapter 13존재의 이유
Chapter 14박애주의
Chapter 15안주를 넘어 혁신으로
Chapter 16과감한 변화

Part 3고통
Chapter 17혼란
Chapter 18총체적 난국
Chapter 19경의
Chapter 20특효약은 없다
Chapter 21이것이 진실이다

Part 4희망
Chapter 22위기 속의 진실
Chapter 23활력을 불어넣는 순간
Chapter 24민첩함
Chapter 25플랜 B
Chapter 26끝까지 달려라

Part 5용기
Chapter 27혁신하라
Chapter 28신념
Chapter 29점을 연결하다
Chapter 30균형
Chapter 31양심
Chapter 32승리
Chapter 33니하오

맺는 글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