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캐나다]캐나다 어학연수, 통번역 과정으로 고급 영어를 배우세요!

캐나다 어학연수, 통번역 과정으로 고급 영어를 배우세요!

 

통번역 과정을 전문적으로 이수하기 위해 캐나다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다. 통번역 과정을 이수하면 모국어와 외국어를 완벽히 구사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인 통번역사로 국제무대에서 일할 수 있고, 이밖에 일반 공기업이나 대기업 취업 시 영어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어 갈수록 각광받는 추세다.

 

하지만 아직까지 통번역 과정이 무엇인지, 왜 국내가 아닌 해외에서 이수하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지금부터 미국 캐나다 유학 전문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의 도움으로 어학연수 계획에 참고하면 유용한 캐나다 통번역 과정에 대해 소개한다.

 

캐나다 통번역과정(Interpreting and Translation)은 한국어와 영어를 직접적으로 통역, 번역하는 기술을 배울 수 있는 고급영어로 세분화되고 다양한 주제로 어휘력과 표현력을 중점적으로 기를 수 있는 특성화된 커리큘럼이다. 어느 정도 영어실력이 뒷받침되어야만 수강 가능한 고급 과정이기 때문에 보통 일반 학생들은 어학연수를 시작하는 단계에서 약 3~4개월간 ESL 프로그램으로 기본 영어실력을 쌓은 뒤, 어학원 자체 필기시험과 스피킹 인터뷰를 거쳐 2개월 통번역 과정 수업으로 전환하는 경우가 많다.

 

미국이나 영국보다 캐나다가 통번역 과정으로 더 인기 있는 이유는 세분화된 주제를 바탕으로 많은 양의 단어, 숙어, 구문, 관용 표현을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또한 통번역 과정 수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역사 깊은 어학원과 오랜 경력의 강사진들이 많이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단기간 영어를 모국어처럼 집중적으로 익히는데 효과적이다. 또한 캐나다 온타리오 이민국에서 승인된 통번역 시험인 ILSAT(Interpreter Language & Skills Assessment Tool)와 CILISAT(Cultural Interpreter Language & Interpreter Skills Assessment Tool) 과정도 준비할 수 있어, 합격하면 취업 시 도움이 된다. (내용 매끄럽게 다듬어주세요)    

 

수업은 산업, 경제, 사회, 문화, 의료, 법,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이뤄지며 보통 오전에는 듣기, 말하기, 문법, 어휘, 발표(Presentation) 순으로, 오후에는 시청각 교재를 활용한 주제 읽기, 번역 및 영작, 짧은 소설 번역 연습, 초청 강사와 즉석 통역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edm유학센터의 서동성 대표는 “한 언어에는 그 나라의 모든 문화가 다 들어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언어와 문화는 뗄 수 없는 관계”라며 “이런 이유로 통번역사를 꿈꾸거나 어학연수 계획하는 사람들이 언어 체화를 위해 국내보다는 해외를 많이 선택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한편 유학전문기업 이디엠에듀케이션의 edm유학센터(대표 서동성)는 최근 캐나다 통번역 과정에 대한 문의 증가로 해당 부문 전문 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오는 3월 31일(일)까지 PPC 통번역 과정에 12주 이상 등록하는 사람에게는 수업료를 10% 할인해주는 장학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캐나다 내에서 통번역 과정으로 가장 유명한 KGIC(King George International College)와 PPC(Pan Pacific College) 어학교의 실제 통번역 과정 수업 참석 후기를 홈페이지(www.edmuhak.com)를 통해 소개했다.  문의 02-562-5212.

 

 

캐나다 어학연수, 통번역 과정으로 고급 영어를 배우세요 조선일보 2013.02.22

 

캐나다 어학연수, 통번역 과정으로 고급 영어 배우기  아크로팬 2013.02.22

 

세계무대에서 통하는 당당한 영어 실력 ‘캐나다 통번역 과정’ 중앙통신뉴스 2013.02.22

 

edm유학센터, 고급 영어 배우세요! 에듀뉴스 2013.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