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미국 전문 유학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미국유학, 어학연수 코스

미국 전문 유학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미국유학, 어학연수 코스

 

미국은 세계에서 3번째로 국토면적이 넓은 나라인 만큼 지역간 기후, 문화 차이가 크다. 미국 어학연수 지역은 크게 동부와 서부로 구분되는데 대표 도시로 뉴욕, 보스톤, 시애틀, 샌프란시스코, LA, 샌디에고, 마이애미 등을 꼽을 수 있다.

주요 도시 곳곳에 여러 개의 센터를 두고 체계적인 시스템 하에 동일한 수업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Embassy English 같은 어학원은 어학연수 기간, 목적에 따라 주요 도시를 옮겨가며 공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미국 어학연수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올 여름방학 어학연수를 떠날 학생들을 위한 미국 동부, 서부 지역의 차이와 코스별 지역 특징을 기반으로 어학연수 코스를 선택하는 3가지 노하우를 알아봤다.

동부 vs 서부
동부지역은 사계절이 뚜렷한 날씨로 보수적인 성향이 강한 지역적 특징을 나타낸다. 하버드대, 예일대 같은 아이비리그 명문대학이 미국 동부 뉴욕, 보스톤 지역에 많이 몰려있어 미국 내에서는 우수한 교육 환경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다. 교육여건이 좋아 생활수준이나 학비, 생활비가 타 지역에 비해 높은 편이며, 문화 수준이 높고,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으며 교통이 발달해 있다.

서부지역은 계절 구분 없이 1년 내내 온화한 날씨로, 사람들이 비교적 개방적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있는 10개 대학을 통칭하는 UC계열 주립대학이나 워싱턴대학교 등으로 유명하다. 동부에 비해 물가는 저렴하지만 샌프란시스코, LA와 같은 주요 도시 물가는 미국 동부와 크게 차이가 없다. 대중교통 시설이 발달하지 못해 이동 시 자동차를 이용하며, 자연 경관과 도시가 잘 어울러진 안락한 생활 환경을 자랑한다.
 

6개월 이상 장기 어학연수 시 코스선택
올해 가을부터 6개월 이상 미국 어학연수를 떠날 계획이라면 두 지역을 이동해 보는 것도 좋다. 날씨에 따라 가을에 시작한다면 동부를 거쳐 서부지역으로 옮겨가고, 겨울에 시작한다면 따뜻한 서부를 거쳐 동부로 가 보는 게 좋다. 예를 들어, 같은 학교의 센터가 여러 지역에 위치하는 Embassy English의 경우, 동부 보스톤 에서 공부하면서 근처에 위치한 퀸지 마켓, 보스톤 커먼과 같은 활기차고 유서 깊은 지역을 둘러볼 수 있다. 겨울이 되면 동부지역 날씨가 쌀쌀해지므로 따뜻하고 밝은 서부지역 샌프란시스코 센터로 옮겨가 남은 기간 동안 어학에 집중하면 된다.

미국 대학 진학 준비 위한 어학연수
미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어학연수를 떠나는 사람이라면 대학진학준비과정인 패스웨이(Pathway)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는 서부 Woodbury University를 거쳐 미국에서 가장 학구적인 도시인 동부 Dean College 센터로 옮겨가는 코스를 추천한다.

 

Embassy Woodbury University센터는 LA에, Dean College센터는 보스톤에 위치하고 있어 미국 대학생활을 간접적으로 경험해 봄은 물론 어학연수 기간 내내 지속적으로 동기를 부여 받을 수 있다.

 

직장인을 위한 단기 미국 어학연수

최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이고, 직장인들도 단기 영어 연수를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업무에서 곧바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능력을 기르기 위해서, 승진 기회를 잡기 위해서, 이직 준비를 하기 위해서 등 다양한 이유로 어학연수를 생각하는데, 이들을 위한 비즈니스 영어 코스도 많은 학교에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직장인들은 짧은 시간 안에 종합 영어 능력을 향상시키고 싶어하기 때문에 대학생들보다는 인텐시브한 코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영어연수와 문화체험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해서 소도시보다는 대도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미국은 대륙이 넓은 만큼 보고 경험할 것이 많은 국가”라며 “짧은 기간 동안 어학연수 목적도 달성하고 미국도 충분히 경험해보고 싶은 학생이라면 도시 이동 어학연수를 적극 고려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국 전문 유학 컨설턴트가 제안하는 어학연수 코스 2013.07.29 서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