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영국 미국미술유학을 위한 포트폴리오학원 선택법

영국 미국미술유학을 위한 포트폴리오학원 선택법

 

edm아트유학·미술원은 다년간의 아트유학 지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이 원하는 대학과 전공에 진학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진학 방향을 제시해 주며, 자체 포트폴리오 학원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시선을 끌고 있다.

 

나라별, 전공별, 레벨별 합격생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하여 작성된 가이드 라인을 기준으로 학생들에게 포트폴리오에 관하여 가장 정확한 정보를 제공, 학생들이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 최대한 다양한 매체를 다루어 볼 수 있도록 Drawing / Mixed Media / Visual Communication / 3 Dimension / Fashion / Video 등 다양한 수업을 진행한다.

 

학생들은 선생님과의 컨설팅을 통해 본인에게 필요한 수업이 어떤 부분인지 파악 한 후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가장 적당한 매체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

 

edm아트유학 미술원의 포트폴리오 학원 생들은 매년 edm아트유학에서 열리는 명문 미술 대학의 입학 심사회에 참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입학 심사회는 입학 허가를 줄 수 있는 학교 담당자가 학원으로 직접 방문하여 학생들을 인터뷰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입학 허가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입학 심사회를 통해 해당 지원 학교의 입학 기준에 대해 좀 더 알게 되고, 바로 입학 허가를 받는 기쁨도 누리고 있다.

 

입학 심사회는 디자인대학 현직 교수가 직접 포트폴리오 위주로 1차 심사를 진행하며 지원서류와 포트폴리오, 인터뷰 수준에 따라 현장에서 바로 합격, 조건부 입학, 입학 제안 등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입학인터뷰는 약 30분 가량 소요되며 필요 시 전문 통역사가 수반된다. 또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공인영어성적표 등 지원서류 지참하면 보다 자세한 입학 상담과 심사를 받을 수 있다. 아직 포트폴리오가 마무리 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앞으로 자신이 어느 부분을 집중적으로 준비 해야 하는지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edm아트유학 미술원에서는 입학심사에 합격할 수 있도록 개개인의 독창성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포트폴리오가 충분히 준비된 학생들을 위한 원스톱 입학 지원 준비 서비스가 가능하다.

edm아트유학•미술원에서는 미술 대학의 생생한 정보와 상황을 전달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미국, 영국의 유명 미술대학을 방문한다. 학교 담당자, 교수님과의 미팅을 통해 최신 정보도 얻고, 실제로 학생들이 어떻게 공부하고 작업하는지를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내재된 창의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포트폴리오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개별 토론식 형태로 수업을 진행하고, 입시나 유학에 참고할 수 있는 다양한 포트폴리오 자료를 지원한다.

 

edm아트유학 서동성 대표는 “컨설팅을 통해 학생에게 필요한 수업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그에 맞는 교육과정(커리큘럼)을 작성합니다. 포트폴리오는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보여 주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도 자신에 대해 잘 아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개개인의 창의성이 발휘될 수 있도록 꾸준한 컨설팅을 통해 학생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고 있다”고 전했다.

edm아트유학미술원은 edm아트유학이 수년간 미술, 디자인 유학 컨설팅을 해오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 수업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며, 오는 28일 수강생 또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석고캐스팅 특강 수강생을 모집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