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국내대학 진학 실패, 영국유학으로 반전 이뤄볼까?

국내대학 진학 실패, 영국유학으로 반전 이뤄볼까?

4년만에 영국 100위권 대학에서 학위 받는 법

 

대입 수험생들이 대학들의 정시모집 대비에 몰두하고 있는 가운데 국외로 눈길을 돌리면 세계 100위권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유학업계에 따르면 영국대학의 경우 학제기간이 3년으로 국내보다 1년이 짧아 국내에서 고교를 졸업한 학생이 영국에서 1년간 대학 예비과정을 이수하더라도 국내와 같이 4년만에 대학 과정을 마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게다가 QS 세계대학 랭킹에 따를 경우 지난해 기준 영국에는 세계 10위권 안에 4개, 100위권 안에 18개의 대학이 자리를 잡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대학 입시에서 원하는 성과를 올리지 못했더라도 영국유학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영국유학분야 선두 업체인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국내에서 원하는 대학에 입학하지는 못했지만 학업능력이 상당한 학생들을 많이 봤다”며 “이런 학생들이 영국대학 진학을 고려한다면 세계에서 모인 인재들과 교류하며 세계 100위권 이내의 대학에서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어가 준비돼 있지 않더라도 대학 예비과정을 이수하는 기간에 영어를 준비하면 영국 대학에 진학해서도 충분히 수업을 따라갈 수 있는 장점도 있다.

국내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했거나 대학에서 1년 미만을 공부한 경우에는 대학 예비과정이나 대학에서 인정하는 과정을 이수해야 영국대학에 진학할 수 있다. 특히 대학 예비과정은 영어능력이 부족한 학생들도 학부를 시작하기 전에 영국의 문화와 학습 방법, 대학 공부를 위한 영어 습득 등을 미리 경험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대학 예비과정은 랭귀지 스쿨, 칼리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진행된다. 예비과정 학교에서 어떤 성적을 받느냐에 따라 세계 100위권 대학에서 공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실제 영국의 대학 예비과정인 킹스 칼리지 파운데이션의 경우 이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지난 2011년 세계 100위권 안에 드는 영국 대학 10여곳에 진학하기도 했다.

 

서 대표는 “국내 대학 입시에 실패했더라도 새 희망을 갖고 노력한다면 영국에서 성공적인 20대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다만 요즘은 국내에서 진행되는 예비과정도 있는데, 한국에서 바로 영국대학에 진학하게 돼 있어 학생들이 영국생활에 적응하기 어려울 수 있고 영국 현지의 권위 있는 기관에서 공부해야 더 좋은 대학에 진학하기 쉬울 수 있으므로 이점을 고려해 영국 유학을 추진한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고 조언했다.

 

한편, edm유학센터는 오는 24일 서울지하철 2호선 강남역 인근에 있는 edm 강남지사에서 ‘영국대학예비과정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는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열리며 1대 1 대학진학 맞춤 컨설팅도 함께 진행된다.

 

 

국내대학 진학 실패, 영국유학으로 반전 이뤄볼까? 한국일보 2014.1.16.

 

대학 진학이 국내에만 답 있는 것 아니다 뉴스1 2014.1.16.

 

수험생들여 대학이 국내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에듀뉴스 2014.1.16.

 

정시 예비번호 손에 쥐고 전전긍긍하지 말고 영국 유학으로 반전 이뤄볼까 머니투데이 2014.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