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SAT, 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 입학하는 법

SAT, 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 입학하는 법

패스웨이, 조건부입학으로 미국 대학 진학하기

 

국내에선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후 복수 정답 논란으로 인해 잡음이 많았다. 미국에서도 대학 진학을 위해서는 수능과 비슷한 SAT 점수가 필요한 것이 보통이다. 그러나 SAT나 토플(TOEFL) 점수가 없더라도 뉴욕주립대학교와 같은 유명 대학들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edm유학센터 서동성 대표는 “SAT나 토플 성적이 없고 내신 성적이 낮더라도 미국의 유명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며 “해외 유학을 염두에 둔 학생이라면 기존에 어학준비가 많이 돼 있지 않더라도 새롭게 시작할 마음가짐만 있다면 얼마든지 미국의 좋은 대학에서 세계 여러나라의 친구들과 의욕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서 대표의 도움을 받아 SAT나 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패스웨이(Pathway)로 진학하기

패스웨이는 미국 4년제 대학에서 제공하는 해외학생을 위한 대학 편입 과정이다. 미국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지만 내신 성적이나 영어 성적이 낮아 입학이 어려운 경우에 패스웨이 프로그램을 통해 4년제 대학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다.

토플 점수가 있는 학생은 패스웨이 프로그램에 바로 등록할 수 있고, 토플 점수가 없는 경우에는 아카데믹 영어 프로그램 이수 후 패스웨이 프로그램에 등록할 수 있다.

패스웨이 과정은 보통 1년간 진행되며, 학생이 무사히 이 과정을 수료할 경우 뉴욕주립대, 워싱턴 주립대, 에모리대, 캘리포니아주립대, 메사추세츠주립대, 조지메이슨대, UCLA, UC버클리 등 유명 대학에 2학년으로 진학할 수 있다.

 

■조건부입학으로 진학하기

조건부입학은 대학 자체 내에 개설된 영어 과정이나 대학이 지정한 영어 연수기관에서 영어실력이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토플 시험을 면제받고 대학 입학을 허가해주는 제도다.

일정 레벨 이상의 영어과정을 수료하면 토플 성적이 필요 없고, 신입학에 비해 시간을 아낄 수 있는데다 미국 대학 문화에 미리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많은 학생들이 조건부입학으로 미국 대학에 입학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립대, 페어필드대, 켄사스웨슬리안대, 켄트주립대, 샘휴스턴주립대, 테네시공대 등이 조건부입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주요대학이다.

 

서동성 대표는 “미국 시카고대 출신으로 서울대 대학원에서 유학하고 있는 edm유학센터의 모델 타일러 라쉬는 유학을 통해 자신의 인생이 바뀌고 있다고 얘기한다”며 “국내 고교 생활에서 공부에 어려움을 겪었던 학생이라도 미국이라는 넓은 무대에서 새로운 꿈을 꿀 수 있는 기회가 얼마든지 있으므로 유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좀 더 쉬운 방법으로 미국에서 유학할 수 있는 정보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SAT·토플점수 없이 미국 대학가는 법 뉴스1 2014.11.26.

SAT, 토플 점수 없어도 美대학에 입학하는 법 있다? 머니위크 2014.11.26.

SAT·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 입학하는 법 이뉴스투데이 2014.11.26.

SAT, 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 입학하는 법 중앙통신뉴스 2014.11.26.

SAT·토플 점수 없어도 뉴욕주립대 등 미국 대학 입학 여성경제신문 2014.11.26.

SAT·토플점수 없이 미국 대학가는 법 파이낸셜뉴스 2014.11.26.

SAT·토플점수 없이 미국 대학가는 법 부산파이낸셜뉴스 2014.11.26.

SAT, 토플 점수 없이 미국 대학 입학하는 법 교육산업신문 2014.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