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8월 독서모임 [성취습관]

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 종로 지사 입니다 :)

무더위가 한국을 강타했던 8월의 중반, 저희는 먹지 않아도 배부른 마음의 양식을 쌓기 위해
8월에도 어김없이 독서 모임을 진행했습니다.

edm 유학센터에서는 매달 사내에서 정한 필독서를 읽고 함께 토론을 진행하는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독서와 토론을 통해 느낀점을 공유하고 현장에 직접 적용하고 실천하는 아름다운 기업 문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달에 저희가 읽었던 책은 버나드 로스의 성취 습관이라는 책이었는데요~
성취 습관이 어떤 책인지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실리콘밸리를 움직이는 혁신가들의 필수 코스, 디자인 싱킹 훈련법!

『성취 습관』은 스탠퍼드 대학교 디 스쿨의 창립자 중 한 명이자 디자인 싱킹 운동의 핵심에 있는 버나드 로스 교수의 주요 레슨을 엮은 것이다.
성취는 근육과 같아서 근육을 이완하는 방법을 익히듯 성취를 몸에 익히면 인생에서 이룰 수 있는 것들이 무궁무진해진다고 강조한다.
개인의 생각, 문제 해결방식을 디자인함으로써 성공의 길로 안내하는 디자인 싱킹 해결법을 소개한다.

간단한 책 소개만 봐도 일적인 부분, 생활적인 부분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책인 것 같죠?

독서모임의 시작은 이렇게 발표자가 책의 내용을 정리해서 간단하게 발표를 진행합니다.
모두들 경청 중이시네요!
내가 읽은 책이 어떤 내용이었는지 다시 한 번 리마인드하는 시간입니다 :)

발표자의 발표가 끝나면 이렇게 팀별로 본인의 느낀 점을 개인에게 적용할 수 있는 점,
조직에 적용할 수 있는 점 등을 함께 공유하게 됩니다~

이 시간에는 본인이 가지고 있었던 고민들이나 앞으로의 계획 등 다양한 이슈를 나눌 수 있는데요~
책을 읽기만 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서로 본인이 느낀점과 실천 방법을 적용하면서 한 번 더 나의 것으로 만드는 소중한 시간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이렇게 팀끼리 나눈 내용을 다함께 공유하면서 독서 모임을 마무리 한답니다 :)
이번 독서 모임을 통해 고객을 이해하는 좋은 컨설턴트가 되고자 하는 우리 EC들의
많은 아이디어들을 공유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이었던 것 같네요~

꿈을 성취하기 위한 유학 상담이 필요하실 땐
언제나 edm 유학센터로 문의 주세요 :)

edm 유학센터 종로지사 | 02-562-5212
(종각역 4번 출구/ 젊음의 거리 끝 국민은행 11층)
월-금 10am-6pm / 토 10am-2p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