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트러지는 아름다운 벚꽃을 시기하는
촉촉한 봄비가 내리는 4월 입니다.
다들 죽기 전에 이뤄야할 자신과의 약속, ” 버킷리스트 ” 들을 가슴 속에 가지고 계신가요?
이번 달 독서모임은 그 ” 버킷리스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
ed:m 독서모임이란 무엇인가요?
저희 ed:m유학센터에서는 한달에 한 권씩 이달의 책을 선정하여 전직원이 읽고
그 내용을 함께 토론하며 각자의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책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을 일상 생활이나 업무에 적용할 수 있게 활용하는 방법도 나누고 있습니다.
이번 달 필독서는 어떤 책인가요?
<책소개>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하는 버킷 리스트는 무엇입니까?
꿈꾸던 것에 도전하고 성취함으로써 맛보게 되는 감동의 순간을 나눈다.
‘버킷 리스트’는 살아가는 동안 꼭 이루고 싶은 것들의 목록을 뜻한다.
2008년 개봉한 잭 니콜슨과 모건 프리먼 주연의 영화 「버킷 리스트」에서 모티브를 따온 이 책은 스토리텔링과 실제 사례들을 통해 버킷리스트 작성의 중요성과 그것이 주는 삶의 행복에 대해 이야기한다.
저자들은 아무리 소소한 것이라도 자신을 기쁘게 할 인생의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하나씩 이루어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그런 경험이 가져오는 만족감과 성취감을 반드시 누려볼 것을 권한다.
이 책은 과거에 시행된 코넬대 철학과 2학년 학생 35명의 버킷리스트와 15년 후의 결과, 전 미국 대통령 빌 클린턴의 버킷리스트,
한국 직장인들의 버킷리스트, 죽음을 앞둔 환자들의 버킷리스트 등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있다.
이처럼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작성한 꿈의 목록은 이를 바라보는 다수의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며, 각자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줄 자신과의 약속을 기록해갈 동기를 부여한다.
독서모임이 이루어지고 있는
ed:m 대구지사의 현장을 소개합니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사람과 작성하지 않은 사람의 미래를 보았을 때,
버킷리스트를 작성한 사람이 더 크게 성공하였고 삶의 만족도도 높았다고 합니다 :-)
그 이유는 바로! 늘 무엇인가를 꿈꾸는 삶의 자세에 있다고 하는데요,
목표와 희망 없이 사는 것… 이는 물과 나침반 없이 사막을 여행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지금 현재의 우리에게 책에서 어떤 영감을 주었는지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책에서 읽은 내용 및 토론한 내용을 토대로
개인의 삶에 어떤 부분을 적용할 수 있는지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어떤 개인적용점을 정했는지 함께 확인 해볼까요?
각자 개성이 듬뿍 담긴 다양한 개인 적용점을 설정했습니다!
모두 100% 실천하여 한층 더 성장하는 ed:mer 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여러분도 설레이는 4월의 봄, 나의 삶을 바꿔줄 책 한 권과 함께 풍성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