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스마트하게 경영하고 두려움없이 실행하라 (2017년 6월)

책소개

회사와 직원이 동반 성장한 헬스클럽 이야기

대기업 경영관리 실무자이자 국제공인 전문코치인 제임스가 어느 날 운동을 하기 위해 집 앞에 있는 피트니스 센터 드림메이트를 찾아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드림메이트의 고주원 대표와 이야기를 나누던 제임스는 피트니스 센터의 비전과 꿈을 찾고 그것을 이루기 위한 직원 교육을 의뢰받게 되고, 그 후 12주에 걸쳐 의미 있는 변화 여행에 동참한다. 실제로 2013년 봄, 분당의 한 피트니스 센터에서 3개월간 진행된 퍼포먼스를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집필한 이 책은 ‘직원 육성과 내부화합을 통해 성장 정체에서 탈피하고 2호점, 3호점을 설립한다’는 헬스클럽의 비전이 어떻게 실현되어 가는지를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있다.

제임스는 체육학 전공자들이 거부감 없이 이해하고 따라올 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경영 이론을 전달하고, 코칭 기법을 통해 그들 스스로 해답을 찾아가도록 돕고자 했다. 그리하여 사람(People), 프로세스[Process(or System)], 상품[Product(or Service)]을 전방위적으로 변화시킴으로써 본질적 변화와 성장을 도모한다. 무엇보다 학습과 실행의 힘을 믿는 그에게 드림메이트 군단은 놀라울 정도의 실행력으로 호응하며 드림메이트와 그들 스스로의 변화를 이끈다. 전략, 미션·비전·핵심가치, 마케팅, 재무회계, 코칭 스킬, 리더십 등의 다양한 학습과 토론, 과제 수행, 성찰을 통해 대표와 직원들은 Right People로 변화되었으며, 서로에 대한 이해와 인정을 통해 최고의 팀워크와 시너지를 발휘하게 되었다.

 

저자소개

저 : 이재형

KTF 기획조정실, 변화관리실 등을 거쳐 현재 KT 전략기획실에서 CEO 경영목표 수립, 경영성과 평가 및 보상, 임원평가 및 보상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전략 수립, 경영분석, 변화 관리, 리더 및 Change Agent 육성 등 주로 전략, HRM, HRD 분야의 경영관리 업무를 수행해왔다. 이를 통해 경영자적 안목을 기르고 개인과 조직의 변화에 관심을 가지게 됐으며 다양한 성공 경험을 축적했다. 한양대 대학원에서 산업공학 석사학위를, 미시간대 경영대학원에서 MBA학위를 취득했다. 세계적인 코치양성기관인 미국 CTI(The Coaches Training Institute)에서 코엑티브 코칭(Co-Active Coaching) 전 과정을 수료했고 코치로서 가장 자부심을 갖는 CTI 인증코치(CPCC) 자격을 취득했다.
그밖에 국제코치연맹 인증코치(ACC), (사)한국코치협회 인증코치(KPC)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성격심리진단(DISC) 및 교류분석(TA)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으며, KT 사내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사)한국코치협회 기획위원회 및 코칭연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했고, 현재 국제코치연맹 정회원, (사)한국코치협회 자격인증 심사위원, 사회적 기업들을 코칭·컨설팅하는 사회적 협동조합인 피플앤프 로보노의 경영자문으로 활동하고 있다. 코칭·컨설팅·티칭 등을 결합한 컨버전스 코칭에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저자는 ‘컨버전스 코칭을 구현하여 개인과 기업의 본질적 성장과 변화를 돕는 변화관리 전문코치’라는 그의 비전을 이루고자 일과 자기계발 모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는 글

PART 1_만남
드림메이트와의 첫 만남
꿈을 찾는 사람들의 만남

PART 2_큰 그림을 그리기 위한 새로운 생각법: 경영전략 수립
첫 수업 1_변화 여행의 시작
첫 수업 2_ 눈높이를 맞추다
리더십을 일깨우는 대화
두 번째 수업_ 가치는 고객의 언어로 정의하라
세 번째 수업_ 고객의 경험을 경험하라
네 번째 수업 1_치킨게임의 승자는 누구인가
네 번째 수업 2_핵심역량과 발가벗은 힘

PART 3_고객을 사수하라: 고객관리와 마케팅
큰 산을 만나다
다섯 번째 수업_고객은 언제든 떠날 준비가 되어 있다
여섯 번째 수업_ 미래의 청사진 설계법
컨셉을 정립하다
동네짱, 바그를 품다
비고객이 찾아오다
프로세스를 개선하다
일곱 번째 수업_코칭을 배우다
일을 제대로 가르칠 책임, 제대로 배울 책임
여덟 번째 수업_기존고객을 사수하라
나답게 살기

PART 4_최고의 팀을 위하여: 화합과 시너지
진정한 리더가 되어가는 여정
아홉 번째 수업_ 상호 존중과 신뢰의 경제학
열 번째 수업_ 커뮤니케이션의 법칙
주특기를 길러라

PART 5_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재무회계와 성과관리
경영의 언어를 배우다
열한 번째 수업_ 최상의 팀워크를 위하여
지속적인 성과 창출을 위하여
열두 번째 수업_ 마지막 수업 그리고 성찰

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감사의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