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7월 독서모임 [딥 워크]

안녕하세요^^ ed:m 유학센터 부산지사 입니다.

7월의  부산지사 독서모임 현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d:m 유학센터 독서모임이란?

 

매달 사내에서 정한 필독서를 읽고 책의 내용을 서로 공유하고, 토의를 진행하며 개인 및 조직적으로 어떤 점을 적용하면 좋을지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입니다.

책을 통해 배우고, 실천하는 것을 통해 행동하고 실천하는 ed:mer가 되기 위한 과정이며, 건강한 기업 문화를 형성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아주 큰 의미가 있는 시간입니다.

 

 

7월의 필독서 ?? 『딥 워크』

 

산만한 세상에서 길을 잃지 않고 제대로 일하는 법

생산성과 의미를 모두 얻는 스마트한 ‘업(業)’의 비결을 알려 주는 책입니다.

IT 기술의 발달로 시공간의 제약이 사라지고 있는 업무 환경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일에 몰입하는 법을 설명하는 책입니다.

신경과학 및 심리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딥 워크란 무엇인지, 우리에게 어떤 혜택을 주는지 설명하고, 빌 게이츠부터 조앤 롤링, 애덤 그랜트, 월터 아이작슨 등 위대한 업적을 쌓고 탁월한 성과를 올린 인물들의 사례를 들어 딥 워크를 중심으로 조직하는 구체적인 단계를 제시합니다.

 

갈수록 경쟁이 심해지고 끊임없이 최신 기술이 업데이트 되는 21세기 환경에서, 『딥 워크』 는 집중력으로 성공하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이 반드시 읽어야 할 지침서 입니다.

 

 

 

 

부산지사 독서모임 현장을 소개합니다!

 

 

 

 

 

 

 

 

 

 

 

 

 

 

 

 

 

 

 

 

 

 

 

 

 

 

 

 

 

 

 

 

 

 

 

 

 

 

 

 

 

 

 

 

 

 

딥 워크는 오늘날의 경제에서 가치를 지니는 유일한 능력이 아니며, 이 능력을 기르지 않아도 얼마든지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딥워크를 피해가는 틈새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습니다.

특정한 일에 산만한 작업 방식이 중요하다는 강력한 증거는 없는 한 딥워크를 진지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하고 있습니다.

딥 워크를 할 수 없는 예외적인 케이스가 있다는 것은 인정하되, 그 예외적인 케이스가 갈수록 줄어든다는건 결국 본인의 ‘업(業)’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몰입이 중요합니다.

 

“강력한 몰입은 최고의 성과를 가져옵니다.”

 

 

 

 

 

 

 

 

 

 

 

 

 

 

 

 

 

 

 

 

 

 

 

 

 

 

 

부산지사의 『딥 워크』 적용점을 공유합니다.

딥워크를 어렵게 하는 습관과 이유를 확인해보고, 딥워크를 통해 전문가가 된 사례를 확인해보면서

부산지사 적용점을 공유해 보았습니다.

 

 

 

 

 

 

 

 

 

 

 

 

 

대체 불가능한 전문가가 되기 위한 방법을 팀원들과 공유하기! 영국 중소도시 스터디 및 공유하기! 업무에 집중해서 야근없이 퇴근해보기!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행동하고 실천하는 멋진 부산지사의 부산지사 독서모임 현장이었습니다. 행복한 7월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