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강점이 미래다 (2018년 6월)

책소개

조직과 개인 모두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강점이 미래다』. 유능한 관리자와 효율적인 일터의 특성을 규명하기 위해 20년에 걸쳐 시행된 갤럽The Gallup Organization의 조사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저자 마커스 버킹엄은 강연가로 활동하면서 수많은 성공한 사람들을 인터뷰하고 연구한 결과, 그들의 성공 비결이 바로‘자신이 잘할 수 있는 진정한 강점’을 찾는 데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 책에는 이를 바탕으로 CNN, CNBC, NRR 등 다수의 프로그램에 출연해 사람들을 도왔으며, 오프라 윈프리와 함께‘강점 찾기 워크숍’을 진행하기도 했던 그의 ‘강점 사용 전략’이 자세하게 담겨있다.

우리는 각자 성공적인 삶을 위해 스스로의 약점을 찾아내고 고치기 위해 노려한다. 하지만 저자는 약점을 고친다는 것은 다른 사람과 비슷해진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며 대신 강점을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책은 위대한 조직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1부와 개인의 지속적인 성공 방법을 알려주는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에서는 관리자와 리더의 차이뿐만 아니라 탁월한 관리자와 리더가 되기 위한 방법까지 제시하고 2부에서는 개인이 어떻게 하면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강점을 개발하고 활용함으로써 조직과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저 :마커스 버킹엄(Marcus Buckingham)

유능한 관리자와 효율적인 일터의 특성을 규명하기 위해 20년에 걸쳐 시행된 갤럽(The Gallup Organization)의 조사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아울러 갤럽 리더십연구소의 선임 강사이기도 하다. 그는 리서치 경험을 기본으로 하여 베스트셀러, 『사람의 열정을 이끌어내는 유능한 관리자(First, Break All the Rules)』와 『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혁명(Now, Discover Your Strengths)』을 저술했다.

또한 뉴욕타임즈, 포춘, 패스트컴패니와 같은 매체를 통해 저술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컨설턴트로서, 저술가로서, 강사로서 직원 생산성과 리더십 및 관리라는 주제에 대해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그는 강점 역할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고 개인에서 조직까지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탠드아웃 강점 테스트를 개발했다. 이 테스트는 개인의 강점 역할 두 가지와 이를 결합하여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식을 알려주는 것으로, 개인적 영역에서 조직적 영역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인 실천 지침을 제안해「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등 주요 언론에서 조명받았다. 현재 TMBC의 대표로서 스탠드아웃 테스트를 기반으로 강점을 높은 업무성과로 연결시키는 방법을 컨설팅하고 있으며, 다수의 매체에 기고 활동 및 비즈니스맨들을 대상으로 한 강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위대한 나의 발견, 강점 혁명』외에『여성을 위한 강점 혁명』,『강점이 미래다』,『스탠드 아웃★강점 활용의 기술』등이 있다.

 

역: 이선영

이화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했다. 다국적 기업과 IT 기업 등에서 마케팅 업무를 담당했다. 옮긴 책으로는《비즈니스 파워》《성공하는 기업의 일곱 가지 핵심 전략》《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경영법》《링컨에게 배우는 리더십》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_ 당신에게 있는 한 가지

1부 위대한 조직을 만드는 강점 혁명
1장 관리자와 리더는 다르다
핵심적인 차이
관리자란 무엇인가
리더는 어떻게 다른가
2장 탁월한 관리자는 개개인의 성장을 돕는다
좋은 관리의 기본 조건
탁월한 관리자는 체스를 둔다
환경을 바꿔라
탁월한 관리자는 낭만주의자다
개별성의 수준을 높이는 세 가지 접근 방식
조직을 바꾸는 관찰의 힘
3장 탁월한 리더는 명확한 비전을 제시한다
감정을 공유하라
5가지 두려움과 욕구 그리고 한 가지에 대한 집중
명확히 하라
리더십을 위한 훈련

2부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서 강점에 집중하라
4장 상위 20퍼센트를 목표로 하라
개인의 지속적인 성공은 어떤 모습인가
성공에 필요한 한 가지
지속적인 성공이란 무엇인가
5장 세 가지 성공 방정식
성공 방정식 1 전술을 활용하라
성공 방정식 2 약점을 고쳐라
성공 방정식 3 강점을 키워라
6장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법
흥미로운 일을 찾아라
자신의 가치가 드러나는 일을 하라
강점이 부각되는 일을 창출하라
나와 맞는 파트너와 일하라

에필로그_ 의도적 불균형을 추구하라
감사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