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서비스 전문기업 edm에듀케이션(대표 서동성)이 고용노동부와 잡플래닛이 공동으로 발표한 ‘일생활균형(워라밸)이 우수한 10개 중소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와 잡플래닛은 조직문화, 복지후생, 경영리더십 등 일생활균형 관련 제도가 갖춰져 있는 동시에 직원 만족도가 높은 기업 10개를 ‘워라밸 우수기업’으로 선정해 발표했다. 잡플래닛 기업리뷰가 20개 이상 공개된 중소·중견기업 중 회사를 직접 경험한 사람들의 평가를 점수에 반영하였으며 고용유지율, 노사관계법 위반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10개 기업을 확정했다. edm에듀케이션은 서비스·교육·유통 분야 ‘워라밸 우수기업’에 선정됐으며, 교육서비스 기업 중에서는 유일하다.
edm에듀케이션은 직원 누구나 개인 일정에 맞춰 언제든지 연차 사용이 가능해 2016~2017년 전 직원 연차 사용률이 100%를 기록하는 등 직원 만족도가 높다. 또, 5년·10년 근속 시 2주간의 유급 휴가 제공, 팀장 해외 PLAYSHOP 등 리프레쉬 제도가 마련돼 있으며 컨설턴트의 해외 학교 현지 답사를 위한 Fam Trip, 팀모임·독서모임 및 자기개발비 제공 등 직원 업무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부모님 생신날 케이크를 제공하는 ‘마마파파 알럽유 쿠폰’, 2시간 일찍 퇴근하는 ‘언플러그드 데이 쿠폰’, 개인 연차 휴가를 다른 직원에게 선물하는 ‘내 휴가를 선물합니다 쿠폰’ 등 재미요소를 가미한 다양한 복지 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유연 근무 시행, 출산지원제도, 육아휴직제도 등 다양한 제도를 적극적으로 발굴·운영하며 임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켰다. edm에듀케이션은 2017년에도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가족친화우수기업에 선정되며 기업 근로 문화의 긍정적인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edm에듀케이션은 현재 edm유학센터, edm아트유학, edm아이엘츠, edm토익스피킹 등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적인 유학서비스 기업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영국유학박람회, 세계유학박람회 등을 매년 개최하며 최신 해외교육정보와 유학·어학연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dm유학센터는 2018년 대한민국 퍼스트 브랜드대상에서 유학기업 부문에 8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바 있으며, edm아트유학과 edm아이엘츠는 각각 아트유학&유학미술학원부문, 아이엘츠학원 부문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대한민국 대표 교육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서동성 edm에듀케이션 대표는 “고용노동부 워라밸 우수기업은 잡플래닛에 기록된 실제 재직자 및 퇴사자의 평가를 반영한 결과이므로, 다양한 복지 제도들이 직원들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진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edm에듀케이션은 해외유학, 어학연수, 인턴십, 워킹홀리데이 등 고객들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일하는 기업인만큼 앞으로도 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고객들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잡플래닛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워라밸을 실천하는 중소기업 모범사례를 발굴함으로써 중소기업들의 업무환경 향상을 촉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워라밸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edm에듀케이션을 포함해 2018년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워라밸 우수기업 10개 기업은 잡플래닛 홈페이지에 개설되는 ‘2018 일·생활 균형 실천기업 테마관’에 소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