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서비스 전문기업 edm에듀케이션이 ‘2018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dm에듀케이션은 지난 23일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열린 제5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시상식은 독서 친화적인 기업과 기관의 사례를 발굴해 문화체육관광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하고 직장 내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된 자리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한다.
edm에듀케이션은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2011년부터 매월 한 권의 필독서를 선정해왔다. 현재까지 직원들이 함께 읽고 생각을 공유한 책은 약 80여 권에 달한다. 또 강남, 종로, 홍대, 대전, 대구, 부산 등 국내 지사는 물론 런던, 대만 등 해외 edm글로벌센터에도 약 150권의 필독서를 지급해 전 직원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필독서를 읽은 뒤에는 지사별로 독서 모임을 진행하고 사내 게시판에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
edm에듀케이션은 올해 상반기에만 필독서 및 도서 구매 비용으로 1100만 원을 집행하는 등 직원들의 독서 활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임직원 도서 구매 쿠폰도 지급한다. 이를 사용해 필독서 외에 직원들이 읽고 싶은 책을 구매할 수 있다. 사내 직원들을 위해 저자를 강연자로 초빙하는 edm지식마당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서동성 edm에듀케이션 대표는 “같은 책을 읽으면서 조직의 언어가 통일되고, 통일된 언어를 기반으로 ‘우리만의 문화’를 만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꾸준히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며 “edm에듀케이션의 모든 직원들이 자신의 직무에 자부심과 전문성을 갖고,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독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edm에듀케이션은 edm유학센터, edm아이엘츠, edm아트유학 등을 운영하는 교육 및 유학컨설팅 기업이다.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세계유학박람회, 영국유학박람회를 열고 우수한 유학, 어학연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