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내역

그것이 알고싶다! ‘독서경영 우수 직장’ 최우수상을 수상한 ed:m의 독서경영 프로그램!

2018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최우수상 시상

유학서비스 전문기업 ed:m에듀케이션이 ‘2018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2018년 10월 23일 안중근 의사 기념관에서 제5회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 직장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 시상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독서 친화적인 기업과 기관의 사례를 발굴해 문화체육관광부 명의의 인증을 부여하고 직장 내 책 읽는 문화를 장려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되었는데요.

ed:m에듀케이션이 이 시상식에서 체계적인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인증받아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ed:m에듀케이션은 직무와 연관성이 높은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전 직원이 같은 기간에 함께 같은 책을 읽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월 한 권의 필독서를 선정해 왔습니다.
그럼 ed:m이 어떤 방식으로 독서 경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edm 독서경영 프로그램

  • 국내 및 런던, 대만지사 직원에게 매월 약 150권의 도서 지급 (필독서 구매 비용 : 2017년 총 18,234,040원, 2018년 9월까지 총 17,572,150원) ed:m 직원들이 현재까지 함께 읽은 도서가 약 80여권이라는 사실!
    국내지사는 물론 해외 edm글로벌센터에도 약 150권의 필독서를 지급해 전 직원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독려했습니다.
  • AREA별 월 2~4회 독서모임 실시 (9시 ~10시) ed:m의 빼 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문화! 바로 독서모임인데요,
    ed:m에서는 지사별로 월 1회 이상 아침시간에 독서모임을 진행하고 사내 게시판에 내용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독서를 통해 배운 점을 공유하고 토론을 통해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독서경영을 실천하는 기업문화를 만들고 있답니다.
  • 필독서 작가를 초청한 저자 강연 필독서의 작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ed:m에는 있습니다!
    직원들에게 많은 인사이트를 준 필독서의 작가를 초청해 생각을 함께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 ed:m의 또 다른 자랑, ‘지식마당’이 바로 그것인데요. 본사 마당에서 이루어지는 지식마당 행사에는 많은 협력기관 관계자 분들도 함께해 주시며, 멀리 있는 지방지사에는 온라인으로 생중계까지 된답니다.
  • 신입직원 독서교육, 사내 필독서를 기반으로 한 진급 시험 일회성으로 책만 읽고 끝난다면 진정한 독서경영이라고 할 수 없겠죠? ed:m에서는 입사부터 진급시험까지 모든 단계별 성장을 독서와 함께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신입직원들은 입사 후부터 연간 6회 독서교육을 받게 되고, 대리 이후의 모든 진급시험 역시 필독서를 기반으로 문제가 출제됩니다.
  • A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과 기회 제공 ed:m 강남 본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모습!
    바로 서점을 방불케 하는 멋진 미니 문고인데요.
    보고 싶은 책이 있으면 언제든 가져와 마당의 편한 자리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에게 상, 하반기 ‘취향저격 북쇼핑'이라는 도서구매 쿠폰도 지급되어, 개인적으로 보고 싶었던 책도 구매해 볼 수 있답니다.
  • 독서관련 지역사회 나눔 활동 ed:m은 독서와 관련해 특별한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연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그 동안 지급되었던 필독서들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도서 기부 활동도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2009년 동대문구 신설동 나들목 도서관에 약 1,000여 권, 그리고 2017년에는 느티나무도서관재단 76권 도서를 기증하였습니다. 깨끗한 도서 기증을 위해 책을 좀 더 주의깊게 읽고 있는 ed:m 직원들도 있다고 하네요. 여러 지역사회에 더 좋은 것을 나누고 싶은 ed:m의 마음이 책 한 권, 한 권을 통해 전해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ed:m에듀케이션의 독서경영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마지막으로 이러한 독서문화를 독려해 주시고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서동성 대표님의 한 마디를 들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