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모든것이달라지는 순간(2021년 6월)

책소개

“아마존, 넷플릭스, 마이크로소프트…

비즈니스 대전환의 시대를 살아남는 기업의

유일한 해법은 변곡점에 있다!”

최고 혁신 전문가이자 싱커스 50 선정‘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

리타 맥그래스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가 말하는 변곡점의 시그널

★★★클레이튼 M. 크리스텐슨 강력 추천★★★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주는 책”

우리는 지금 변곡점을 눈앞에서 보고 있다. 변곡점이 발생하면 시장은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게 되는데, 기업은 변곡점에 어떤 식으로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큰 기회를 잡을 수도 있고, 몰락의 길로 들어설 수도 있다. 세계 최고의 혁신 전문가이자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인 리타 맥그래스는 기업의 경쟁우위요소를 수십 년간 연구해오며 ‘변곡점’의 중요성에 대해 깨달았다. 그리고 신간 《모든 것이 달라지는 순간》(원제 : SEEING AROUND CORNERS)에서 변곡점의 출현을 먼저 알아보고, 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저자소개

리타 맥그래스

저자 : 리타 맥그래스
RITA MCGRATH

컬럼비아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자, 세계가 인정하는 최고의 혁신 전문가.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가장 많은 논문을 싣는 저자 중 한 명으로, ‘싱커스 50’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 사상가로 선정되기도 했다. 컬럼비아 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 학위를 받고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박사 학위를 마쳤다. 최근 들어 세계 10대 경영학자로 널리 이름을 떨치고 있으며, 베스트셀러 《경쟁우위의 종말THE END OF COMPETITIVE ADVANTAGE》의 저술가이자 인기 강연자로 널리 활동하고 있다.

역자 : 김원호
서강대학교 공과대학에서 화학공학을 전공했고,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마케팅)를 받았다. 삼성물산 상사 부문 프로젝트 사업부에서 근무했으며, 현재는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누텔라 성공의 법칙》, 《멤버십 이코노미》, 《에센셜리즘》, 《스타트업처럼 생각하라》, 《불황을 넘어서》, 《전쟁 반전쟁》, 《경제 심리학》, 《누구를 위한 미래인가》, 《코카콜라의 진실》, 《월마트 방식》, 《IBM 부활의 신화》, 《기업 스파이 전쟁》 등을 비롯하여 70권이 넘는 외서를 번역했다.

 

목차

추천의 글
한국의 독자들에게
들어가며

Part 01 변화는 언제,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01 눈은 가장자리에서부터 녹는다
02 전략적 변곡점의 초기 신호
03 희미한 신호를 먼저 발견하는 법

Part 02 다가오는 변곡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04 고객에게 답이 있다
05 상황에 따라 계획을 수정하기
06 조직문화부터 바꿔야 한다

Part 03 불확실성을 뛰어넘는 조직은 무엇이 다른가
07 혁신에도 학습과 노력이 필요하다
08 변곡점 앞에 선 리더가 해야 할 일
09 인생에서 변곡점을 만났을 때

감사의 글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