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ends

[인터뷰] 캐나다 어학연수 후에 영어로 말하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Q. 현재 다니고 있는 어학원을 알려주세요.

저는 ILSC라는 어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ILSC 어학원의 장점은 다양한 액티비와 다양한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는 점이예요!

세션마다 원하는 수업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친구들과 우정도 쌓고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할 수 있어서 좋아요~

Q. 수업은 어떻게 진행되었나요? 제일 좋아하는 수업도 궁금해요~

1교시 8:30-11:15

2교시 11:45-1:00

3교시 1:15-2:15 인데

저는 2교시까지만 듣고 있어서 1시에 종료되는 일정입니다!

수업은 스피킹 위주로 자신이 선택한 과목의 특징에 따라 다른데, 전체적으로 선생님과 학생들 사이의 교류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틀려도 아무도 뭐라고 하는 사람도 없고 고쳐주시고 예쁘게 봐주셔서 영어로 말하는 것에 자신감을 얻기가 너무 좋아요!!

Q. 클래스 메이트들을 소개해주세요.

일본인과 한국인의 비율이 조금 높긴 하지만, 이 외에도 브라질 친구들 멕시코 친구들 등 여러 국적의 친구들을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영어 뿐만 아니라 각 국적의 언어들도 서로 교환하며 알려주고 배우는 분위기라 여러 가지 언어를 배울 수도 있다는 장점도 있는 것 같아요.

Q. 숙소는 어떤 곳이예요?

룸메이트 없이 혼자 홈스테이로 거주하고 있어요.

필리피노 가족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데 음식부터 챙겨주시는 모든 것들이 친절하시고 시설도 꽤 좋아요!

오기 전에 많은 걱정을 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아서 흡적하면서 잘 지내고 있답니다.

Q. 어학연수 출국 전 영어 공부는 어떻게 하셨나요?

저는 디즈니 플러스에서 “모던 패밀리”라는 드라마를 자막없이 보거나 영어 자막을 키고 보며 모르는 표현이나 알고 싶은 표현들을 적으며 공부했었어요!

이 외에도 따로 단어장을 구매해 하루에 10개씩 본다거나 화상영어를 하는 등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것 같아요!

Q. edm유학센터를 선택한 이유가 있을까요?

다른 유학원들에 비해 체계적이고 믿음직스럽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담당자님도 매번 잘 챙겨주시고, 원하는 정보가 있으면 같이 잘 알아봐 주셨구요.

또 edm유학센터와 연계된 현지 글로벌 센터에서도 유용한 정보들을 많이 알려주셔서 좋았어요!